본문 바로가기
전체

모바일 게임 광고 변혁의 시장

by wtttrk wtttrk 2021. 10. 28.
반응형

모바일 게임 광고는 현시대에서 떠오르는 가장 좋은 돈 벌이이다.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에서 가장 큰 수익을 내는 카테고리는 게임이다. 모바일 게임 광고 도 큰 수익을 같이 올린다. 한국 미국 중국 지역을 가릴것 없이 큰 수익이 난다.

유저들은 무료를 원한다. 이번해 앱스토어 게임의 매출 구십 퍼센트 저도는 F2P게임에서 났다.
모바일 게임 광고로 수익을 내는것이다. 미국의 모바일 어플 매출 TOP 10의 50% 정도가 , 두 회사의 어플들이었다 이 때문에 새로운 게임 탑 차트 80퍼센트가 언젠가 그 전에 퍼블리싱 된 게임이 자리하게 되었고 전체 총 220만개의 어플 중 팔십(?)퍼센트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한번도 다운 받아지지 못하고 남겨졌다.


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는 모바일 게임 광고 마케팅. 값비싼 마케팅의 대안은 게임 개발자들이 결제에 쓰는 최신 기술들, HTML 등에서 찾을 수 있다. 이 새로운 마케팅 방법은 설명하자면, HTML5를 베이스 한 게임의 라이트한 버전이 무료로 제공되는 여러개의 레벨들로 제한된 게임 즐길거리를 제공유저들은 라이트한 버전을 유통시킨 모바일 웹들 중 하나로 찾을 수 있으며 별도의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없이 모바일 웹 브라우저로나 인터넷환경으로 플레이가 가능 유저들은 게임이 맘에 들면, 링크를 클릭해서 들어가고, 앱 스토어에서 풀 버전을 받아볼 수 있다. 게임 개발자와 회사는 유저가 네이티브앱을 다운 받았을 시에만 금액을 요구할 수 있다.

또 다른 유저 유입 채널은 유튜브나 트위치같은 소셜 미디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. Let&s Players&(온라인에서 코멘트를 남기며 게임을 스트리밍) 는 유튜브의 설립부터 있었다. PewDiePie(2014년의 Lets Player)는 유튜브에 3천3백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. 그는 트위치에서 44만의 팔로워들이 있고 매월 6천만명의 유저들이 그의 게임 방송을 본다. 그 외에도 많은 Let&s Players들이 있다.

모바일 게임 광고

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스토어의 대체 와 모바일 게임 광고 의 파생효과. 이번해 초, Viber는 Viber게임의 런칭 의사를 밝혔다. 바이버는 이 런칭이 2015년 1월에 글로벌에서 가능하게 하는 것으로 계획했다. 2014년 12월에 소프트런칭 하기로 한 5개의 국가는 이스라엘, 우크라이나, 말레이시아, 싱가폴, 벨라루스 이다. 게임사 바이버는 Viber Candy Mania와 Viber Pop과 Playtika의 Wild Luck Casino로 런칭을 시작한다고 한다. 이 게임은 무료게임 인앱구매 방식이다. 그리고 유저들은 게임들을 그들의 바이버 계정으로 동기화해서 업적을 공유하면서 친구들에게 선물을 줄 수 있다. 바이버 게임사는 독립된 플랫폼이라기보다 어떻게 보면 바이버 메신저의 한 부분이다. 게임을 다운 받으려면 당신은 모바일 스토어로 보내진다.

모바일 게임 광고 로 수익을 누리기 위한 것이다. 바이버가 카카오톡과 라인같은 아시아의 메신저를 따라하게 되었는데 이러한 방향이 앞으로 유저들이 게임을 발견/접촉 하는 방법이 달라질 것으로 예상되지 않을까 한다. 떠오르는 한,중 마켓들에게 집중하라. 한국, 중국 그리고 다른 아시아 국가들은 전세계 게임 개발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. 동아시아의 유저 파워는 가장 쎄다. 2014년부터 앱스토어의 다운로드 수와 3쿼터 매출로 중국과 일본이 2,3위를 다툰다. (여전히 1등은 역시 미국!). 구글 플레이에서는 한국은 3위가 되었고 일본이 미국을 매출에서 앞섰고 대만의 거의 탑 5에 올랐다.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로드 수로 2,3위를 다투는 다른 떠오르는 마켓들에는 신흥 강자들 브라질과 인도가 있다. 모바일 게임 광고 의 새로운 시장이 되었다.

반응형

'전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모바일 게임 광고 변혁의 시장  (0) 2021.10.28
번역기들 종류별  (0) 2021.10.28

댓글0